티스토리 뷰
1. 앱은 여러 진입점을 제공한다.
Android 앱은 개별적으로 호출될 수 있는 구성요소의 조합으로 빌드된다.
broadcast receiver 및 서비스와 같은 다른 구성요소로 앱에서 UI없이 백그라운드 작업 실행가능.
2. 앱은 다양한 기기에 맞게 변경된다.
Android를 사용하면 다양한 기기에 다양한 리소스를 제공할 수 있다.
MainActivity
기본활동 앱의 진입점.
앱을 빌드하고 실행할때 시스템에서 이 Activity의 인스턴스를 실행하고 레이아웃을 로드한다.
activity_main.xml
이 XML파일은 활동의 사용자 인터페이스(UI) 레이아웃을 정의한다.
AndroidManifest.xml
manifest 파일은 앱의 기본 특성을 설명하고 앱의 각 구성요소를 정의한다.
build.gralde
2개 구성 ( 프로젝트용, 앱 모듈용 )
Gradle : 고급 빌드 툴킷, 빌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관리, 개발자가 유연한 맞춤형 빌드 구성 정의 허용
'안드로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inflater (0) | 2020.01.10 |
---|---|
안드로이드 FCM 구동원리 (0) | 2020.01.08 |
안드로이드 어뎁터(Adapter) (0) | 2020.01.06 |
Intent 인텐트 startActivity() (0) | 2019.12.12 |
용어 설명 / Activity / Fragment / Intent (0) | 2019.12.10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쿠키
- 언리얼엔진
- #unity
- Inverse Kinematics
- 초조한유녕
- 언리얼엔진Locomotion
- 애디티브
- 언리얼IK
- 유니티 캔바스
- 캔바스
- 언리얼루트모션활성화
- rootmotion
- ui
- 보행이동기반블렌딩
- 세션
- additive
- #ui canvas
- 캔버스
- 언리얼엔진루트모션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