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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 Development/Unity Engine

UI Canvas

유녕2 2016. 12. 20. 10:28

캔버스는 UI엘리먼트 그룹의 렌더링을 관리하는 컴포넌트 이다.

모든 UI엘리먼트는 캔버스의 자식.

각 Canvas에는 다양한 렌더모드가 있다.

1. Screen Space - Overlay 

- 캔버스의 기본 렌더모드

- UI는 씬을 오버레이

- 모든 UI엘리먼트는 해당 씬에서 렌더링되는 다른 모든 것 위에 오게 됨

- 캔버스는 자동으로 스크린을 채우고 스크린 설정이 변하면 (자동으로) 크기를 조정한다.

->rect transform은 설정불가능

2. Screen Space - Camera 

- 씬의 특정 카메라가 렌더링

- 카메라 지정공간을 스크린 공간 ui에 적용



3. World Space

- 엘리먼트를 렌더링

- 씬 속의 정적인 오브젝트 ( 말풍선 같은 이동 오브젝트, 플레이어 태그 ) 


> [Event Camera]

이벤트 수신과 어떤 카메라를 이용해 UI엘리먼트 클릭같은 이벤트를 감지할 것인지 결정하는데 필요.

> [Receives Events]

UI 엘리먼트가 클릭, 호버등의 이벤트를 수신할것인지 표시.



UI엘리먼트의 렌더링 순서를 바꾸려면 계층에서 순서를 변경하면 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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