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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/ UI Events and Event Triggers



종종 씬에서 UI 엘리먼트를 사용할때 사용자는 이벤트를 통해 UI엘리먼트와 상호작용합니다.

이벤트의 생성과 삭제

캔버스가 씬에서 생성될때마다 [Event System] 게임 오브젝트도 생성된다.

이 게임 오브젝트는 이벤트 시스템 컴포넌트와 1개이상의 입력모듈 컴포넌트가 포함된 컴포넌트를 가진다. 

 씬이 시작되면 이벤트 시스템은 동일게임 오브젝트의 입력모듈을 검색하고, 이를 이용해 각 ui 엘리먼트의 입에 대한 반응 방식을 정한다.


이벤트 시스템 컴포넌트와 함께 기본으로 2개의 입력모듈이 있다.

[standalone Input module] : 마우스 , 키보드 또는 게임 패드를 활용하는 독립형 빌드.

 -> 상호작용 가능한 다양한 ui 엘리먼트 탐색에 이용하는 다양한 입력축을 참조.

[Touch Input Module] : 터치 입력용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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